무료폰트 다운받아서 사용하기

인터넷 생활|2014.04.27 08:00
무료폰트 다운받아서 사용하기

 

일반적으로 컴퓨터에 제공되는 폰트는 기본적으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디자인 작업을 하거나 워드 작업 시에 예쁜 폰트가 필요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기본적인 것도 약간은 지루할 때가 있는데, 아직 전혀 접해보지 못한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게다가 무료인 것도 있어서 다운받아서 사용을 하시기에 안성맞춤인거 같네요.



일단은 무료폰트를 다운로드를 받는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링크에 들어가보시면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참고링크에 들어가게 되면 폰트를 다운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각 각의 브랜드로 구분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 만든 폰트, 기업/단체폰트, 네이버, DX코리아, 아시아소프트, 헤움, 훈디자인에서 제작된 폰트가 있습니다. 각 각의 서로 다르니 독창적입니다.

 

이 중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게 있다고 가정을 한다면 한글아씨 테트리스네요. 이 걸 컴퓨터에 적용을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한글아씨 테트리스를 클릭을 합니다.



 

오른쪽에 보면 파란색 버튼의 개발사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새로운 창에 사이트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에서 직접 폰트를 다운을 받아야 합니다. 윈도우 버전 만 지원이 되어서 윈도우XP나 윈도우7을 사용을 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사용을 하시기에 무난합니다. 다운로드에서 윈용을 클릭을 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압축파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압축을 일단 풀어야 합니다. 풀고나서 폰트를 설치를 하여야 합니다. 만약 exe로 된 파일이라면 더블클릭을 하면 자동적으로 설치가 됩니다. 윈도우XP와 윈도우7에서 폰트를 설치를 하는 방법이 약간 다른데 각 각의 버전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보통 다운로드를 받게 되면 압축파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우선 압축을 해제를 합니다.

윈도우 XP 폰트 설치 방법

1. 폰트를 다운로드 후에 압축을 풀어줍니다.
2. "시작 -> 제어판 -> 모양 및 개인설정 -> 글꼴"에서 압축을 풀었는 폰트파일을 넣습니다.

윈도우7 폰트 설치 방법

윈도우XP와 다르게 압축을 풀었는 폰트파일을 더블클릭 또는 우클릭 후에 설치 메뉴를 선택을 하면 설치가 됩니다. 

Type 종류가 2가지가 있는데, 윈도우용, 맥용 각 각 서로 다른 종류가 있습니다. 찾으실 때 본인 컴퓨터가 윈도우인지 맥인지 잘 알아보고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윈도우용은 TTF(True Type Font)이고, 맥용은 OTF(Open Type Font)입니다. 

이 전에 사용을 하던 것 보다 새로운 글꼴이나 폰트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누구나 예쁜 것을 원하지만 그냥 보기만 한다면 아무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호기심으로 한 번 정도는 사용을 해보아야지라는 마음에 직접 사용을 해보게 되면 본인도 모르게 예쁜 것에 매료되기도 합니다.


댓글(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