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남은 베터리용량 보는 방법

인터넷 생활|2014.04.29 08:00
스마트폰 남은 베터리용량 보는 방법

여태동안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면서 약간 불편했던 점이 따로 설정을 하지 않고 배터리용량을 어떻게 보는 방법이 있을까라고 많은 생각을 했었습니다. 실제로 베터리 용량을 표시를 해주는 앱도 설치를 하여보고 사용도 해보았지만 여러모로 불편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같은 경우에는 RAM이 한정적이라 RAM에 따라 속도가 저하되는 점이 불편합니다. 굳이 앱을 찾아서 설치를 안하고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 각의 스마트폰 마다 설정하는 방법이 다르지만 제가 아직 사용을 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갤럭시 S2 LTE를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훗 날에 아라폰으로 갈아타고 싶어지는 군요.

베터리용량을 보는 방법 및 표시를 할 수 있는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 상단 오른쪽에 보면 소리/진동, 와이파이 또는 3G/4G, 안테나, 베터리 등이 나타나는데, 제가 사용하는 기기를 보았을 때 설정을 해놓아서 베터리 옆에 %로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따로 설정 같은 것은 한 번 만 해주었습니다. 사용을 하고 있는 기기 마다 다르지만 스마트폰 화면으로 갑니다.



메뉴 키를 누르시면 다양한 메뉴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환경설정에 먼저 들어가야 합니다. 환경설정에서 기본적인 기능을 설정을 하실 수가 있는 곳입니다. 나머지는 꾸밀 때 사용을 하는 기능입니다.


 

환경설정에서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디바이스에 화면 메뉴로 들어갑니다. 화면은 주로 밝기 및 켜두는 시간을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기회에 설명을 하겠습니다.

 

화면 설정화면에서 중간에 보면 남은 베터리 용량 표시가 있습니다. 거기에 체크를 하면 스마트폰 상단에 배터리 옆에 얼마 정도 남았는지 %로 나오게 됩니다. 충전이 완료를 하면 100%라고 나타나게 됩니다. 쓰면 쓸 수록 떨어지니 그 수치는 점점 감소합니다.


다른 앱을 설치를 하지 않고도 평상시에도 이동을 하면서도 얼마나 남았는지 볼 수 있으니 크게 불편함이 없을 것입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베터리 표시 앱을 사용을 하시는 분들도 있고, 기본적으로 제공을 하는 설정화면에서 설정을 하던 것 처럼 설정을 하여 사용을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기기를 아끼고 꾸준히 애지중지하면서 사용을 한다면 주인의 마음을 알아주지 않을까요?


댓글(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