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껍질 활용방법

인터넷 생활|2014.07.13 06:30
과일 껍질 활용방법


과일을 먹고 나면 껍질의 대부분은 음식물찌꺼기나 일반 쓰레기로 처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체로 과일 껍질을 재사용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버리기엔 아깝고 활용을 할려면 어떻게 활용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과일 껍질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오렌지 껍질

도마 및 칼을 세척을 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욕실 거울에도 오렌지 껍질의 하얀색 부분으로 거울을 닦으면 됩니다. 가구나 장판도 이와 비슷하게 세척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귤 껍질

마실 수 있는 따뜻한 차로도 활용을 할 수도 있고, 동절기의 기침, 감기에 걸렸을 때 효능이 있습니다.

사과 껍질

팩을 만들어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 사과 껍질로 팩을 만들면 유산균 효과도 커질 수 있수록 만들 수가 있습니다.




이 외에 껍질을 통한 생활노하우를 알아보도록 해요.

과일 껍질을 활용한 생활노하우

천연세제로 활용이 가능

- 아기 옷을 삶을 때 : 레몬 껍질을 넣어서 삶아야 합니다. (세제는 불필요 합니다.)
- 누렇게 변한 흰색 옷감 : 레몬을 3 ~ 4 조각을 넣어야 하얗게 되는 표백 효과가 있습니다.
- 합성 소재 의류의 경우 : 레몬을 넣은 물에 하루 정도 담구어 놓으면 됩니다.

탄 냄비 깨끗하게 만드는 방법

탄 냄비에 우선 물을 넣고 불을 켭니다. 불을 켠 뒤에 사과 껍질(1 ~ 2개 분량)을 넣고 거품이 많이 부글부글 계속 끓여주면 됩니다.


과일껍질 사용 방법은 서로 다릅니다. 많은 노하우를 적지를 못했지만 어느 정도는 생활을 하시는데 불편함 없이 사용을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누구나 알뜰하게 생활을 하는 건 모두의 꿈입니다. 약간의 노하우라도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