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호환교통카드 캐시비카드 이용하기

인터넷 생활|2014.08.07 06:00
전국 호환교통카드 캐시비카드 이용하기

하루에 한 번쯤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을 하는데, 버스비나 지하철비를 현금으로 낼 때도 있고 교통카드로도 결제를 할 때도 있습니다. 각 해당지역 마다 교통카드가 서로 서로 다른데 해당지역의 교통카드 말고 불편함 없이 전국적으로 호환되는 교통카드가 무엇이 있을지 궁금해 하실 거에요.



전국 호환교통카드 중에 소개를 해드릴 것이 캐시비카드인데 제가 예전에 부산여행을 했을 때에 보았던 교통카드입니다. 저는 그 때 캐시비카드를 몰라 현금을 내고 부산의 교통수단을 이용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제대로 알고 만 있고 이 것을 유용하게 사용할 줄만 안다면 금상첨화겠네요.



 


캐시비카드를 우선 구입을 하여야하는데 편의점에서도 판매하기도 하고, 네모난 가판대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구입을 한 후에 충전을 하여서 사용을 할 수 있으니 편리하기 까지 합니다. 게다가 충전은 대체로 편의점이나 지하철에서 충전을 하여 사용을 하면 됩니다.


 

게다가 포인트를 모으는 재미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어느 정도 모으게 되면 현금처럼 사용을 하실 수가 있어서 장기간 사용을 하시는 분들께 좋을 거 같아요. 저도 이 참에 캐시비카드를 꾸준히 이용을 해볼 계획입니다. 일반 해당지역의 교통카드를 사용을 하게 되면 혜택이 별로 없는 것 같아 아쉬웠습니다.



 

 

아직까지 활성화가 되지 않은 지역도 있습니다. 위에서 보듯이 지하철 보다 버스를 많이 이용을 하는 편인데 앞으로 조금씩 활성화가 되지 않을까 기대되는 전국호환교통카드입니다.

 

충전한 금액으로 쇼핑이나 문화 및 여가생활도 즐기실 수 있으니 똑똑한 기능을 제대로 하는 것 같아요. 영화나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효율적으로 이용을 할 수 있는 카드가 되기도 하네요. 번의 구입으로 꾸준히 이용을 한다면 언젠가 좋은 날이 오지 않을까 느낌이 듭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지갑에 넣어다니는 공통점이 바로 교통카드랍니다. 현명하고 지혜있게 소비를 할려면 무엇보다 포인트라는 혜택이 좋지 않을까요?


댓글(5)